최대 10억엔이 당신의 품으로!

일본은 12월 25일까지 복권 구매 열풍에 휩싸였었다. 바로 매년 연말이면 찾아오는 년말 점포 복권 (年末ジャンボ宝くじ:넨마쯔 쟌보 타카라쿠지 )을 판매했기 때문이다. 형식은 우리나라 옛날 주택복권과 같이 조와 6자리 숫자가 맞으면 1등!

당첨금 무려 7억엔이고 만약 여이게 마지막 자리가 1등 당첨 숫자의 +-1 차이 나는 두 장이 각각 1억 5천만엔이어서 연번(連番: 렌방)으로 구매해서 1등이 되면 최대 10억엔을 수령할 수 있는 것이다.

#연말 점보복권 구매 풍경

연말점보 구매를 위해 늘어선 행렬
일본 연말점보 구매를 위해 늘어선 행렬

점심을 먹고 사무실로 들어가는 길에 점보를 구매하기 늘어선 사람들의 행렬속에서 그 열기를 체감할 수 있었다.

점보 판매 매대 앞에 늘어선 사람들
점보 판매 매대 앞에 늘어선 사람들

이곳은 유락초 NISHIGINZA 복권판매소 앞 풍경. 이곳에서 무려 29년 연속 연말 점보 1등 당첨자가 나왔다고 한다(1). 그러니 줄을 4~6시간 기다려서라도 사는 것이다. (1: 「西銀座チャンスセンター」とは(일본어))

니시긴자센터 일본 2020년 년말 점보 복권 구매 풍경. 10억엔 플랜카드.
10억엔이라고 적힌 플랜카드가 사람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바람을 타고 펄럭이는 10억엔 빨간 깃발에 나도 멈칫했다. 나도 사야겠다! 그런데… 줄을 6시간 서서 기다릴 수 없으니 인터넷으로 구매해보기로 했다.

#2020년 연말 점보 복권 인터넷 구매

연말점보복권 홍보 포스터
연말점보복권 홍보 포스터 (출처:일본복권)

사실 인터넷으로 복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았다. 점보 복권 구매방식을 몰라서 조사하던 중에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기다리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구매를 선택했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통신비 이체로 가능)

구매방식은 생각보다 단순했다. 1등 당첨금액이 큰 연말점보 (年末ジャンボ: 7억엔) 또는 그보다 적은 연말점보미니 (年末ジャンボミニ: 3천만엔) 중 하나를 선택하고 연번 또는 바라를 선택, 마지막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장수를 선택하면 된다.

기본 구매장수는 10장인데, 연번(連番:렌방)은 조(組)와 번호 상위 5자리가 같고 마지막 번호가 0~9까지인 셋트이다. 이와 달리 바라(バラ)는 연속하지 않은 조와 번호 상위 5자리 구성이며 마지막 번호가 0~9까지인 셋트이다.

인터넷 점보 복권 구매 확인 내용
인터넷으로 구매한 연말점보 복권 이력

물론 낱장 구매도 가능하다. 나는 연말점보 4장과 미니점보 3장을 구매했다. 럭키7!을 기대하며 ^^

두 종류다 장당 300엔으로 금앤은 같다. 총 7장이니 금액은 2,700엔이다.

인터넷으로 구매 완료한 연말점보복권 번호 확인 화면
인터넷으로 구매 완료한 연말점보복권 번호 확인 화면

위에 사진상 좌측이 연말점보복권 (연번구매), 우측이 연말점보미니복권(바라)이다. 참고로 일본에 거주하고 있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거나 설령 당첨 되더라도 당첨금을 받을 수 없다.

그리고 인터넷 구매시 메리트는 당첨금 입금 받을 계좌를 미리 지정할 수 있다. 부디 10억엔 당청금이여 나에게도 들어와라!!!

점보복권 공식 사이트 : https://www.takarakuji-official.jp/ec/jumbo/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