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도 부쩍 추워졌고 와이프가 기운이 없다. 몸보신에 장어만 한 게 없다는데 정말일까. 장어즙보다는 장어구이가 좋다. 그래서 지역 장어맛집 여자만 숯불장어구이를 찾아가 보았다.
여자만숯불장어구이 매장 살펴보기

눈 내리는 오후, 차를 타고 여자만 숯불장어구이를 향했다. 주말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이 사람들로 꽉 찬다고 하던데 평일 늦은 오후에 눈까지 내려서 비교적 한산한 모습. 참고로 매장 외부에 대기전용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매장에 들어가기 전에 장어를 먼저 구매해야 한다. 정육식당 같은 운영방식이다. 가격은 시가로 계산되는데 이날은 1kg에 35,400원.

강화도에 2개의 양어장을 운영 중이며 Haccp인증과 매년 1~2회 유해성분 검사를 실시한 안전한 장어만을 취급한다고. 장어는 접시에 1인분부터 4인분까지 포장되어 있다. 1인분은 추가용.

우리는 2인분 한접시를 계산했다. 접시마다 가격이 붙어 있다. 우리가 고른 2인분은 44,130원. 대충 1.2kg 정도 되는 양이다. 먹고 부족하면 1인분 추가해야지!
여자만숯불장어구이 식당 코너

장어 계산이 끝나면 접시는 직원에게 건네지고 매장 안쪽 테이블로 안내를 받는다. 매장이 넓어서 2인뿐 아니라 가족이나 단체 모임하기에도 좋아 보인다.

1인당 기본 상차림비 4천 원이 추가된다. 자리에 앉으면 바로 밑반찬이 나온다.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알아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뒤이어 숯이 한가득 담은 불통이 세팅된다. 여기서 장어가 지글지글 거리며 익어가는 소리를 들으며 먹을 수 있다. 집에서 구울 때처럼 냄새 빼느라 고통받을 필요 없다!

테이블마다 태블릿 메뉴판이 설치되어 있다. 장어강정, 장어유린기, 장어탕, 소면 등이 있다. 우리는 나중에 된장찌개와 밥을 추가하기로.

장어가 세팅되기 전까지 출출한 배를 밑반찬으로 달래 본다. 반찬 중에서 양배추 절임이 꽤 매력적이다. 사각사각하면서 달콤 짭조름한 간장육수맛이 제대로 배어 있어 장어랑 잘 맞을 듯.
숯불장어구이 맛보기

드디어 장어가 나왔다. 장어를 계산하면 직원에게 건네지는데 초벌로 익혀서 나온다. 처음에는 직원분이 불판 위에 올려주고 굽는 요령을 설명해 준다.
장어구이 맛있게 먹기

들입다 장어를 숯불판 위에 올렸다. 우선 앞, 뒤로 노릇노릇 해지도록 굽자. 이미 잘라져 나왔기 때문에 특별히 가위질할 것도 없다.

초벌 덕분에 금세 장어가 노릇노릇해진다. 앞, 뒤로 다 구웠으면 세워서 또 구워준다. 그동안 먼저 익은 장어 한 덩이 먼저 입으로 직행. 입안에 장어 특유의 고소함이 퍼진다.

장어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으니 다른 밑반찬들과 함께 쌈으로 먹는 게 좋다. 비트 절임 쌈무 위에 장어 한 점과 마늘, 그리고 생강채를 얹어서 한 입.

깻잎 장아찌에 생강채를 얹어서 한입. 여자만 숯불장어구이 생강채는 너무 향이 세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기 좋다. 개인적으로는 쌈 없이 장어 + 생강채 조합이 제일 맛있다.
된장찌개로 마무리

장어 2인분을 얼추 다 먹어갈 무렵 된장찌개와 밥 한 공기를 주문했다. 작은 뚝배기 하나에 얼큰해 보이는 된 장지깨가 보글보글 끓고 있다.

안에 큼직한 두부도 들어있고 고깃집에서 먹는 된장찌개 맛과 비슷하다. 장어로 살짝 느끼해진 속을 달래주기에 제격이다. 된장찌개 대신 소면이나 비빔면도 괜찮을 듯.

어느덧 장어가 동이 났다. 장어를 먹는 동안 둘 다 거의 말 한마디 하지 않았다. 젓가락을 바쁘게 움직여야 장어가 타지 않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우리 둘은 2인분이 딱 적당한 듯.

상차림비와 식사메뉴 추가 주문비는 식당 안에서 계산하면 된다. 맛있게 잘 먹고 나오니 몸에 기운도 돌고 기분이 좋다. ‘바다를 건너고 강 건너 나, 여기까지 왔노라!’라고 말하는(?) 장어들.

기력회복에 좋다는 장어즙(장어진액)도 판매 중이다. 50팩에 12만 원. 다음번에는 장어구이 대신 장어즙을 먹어봐야겠다.

기분 좋게 먹고 나오니 눈도 잦아들었다. 주차장도 널찍하니 좋다. 다음번에 가족들 놀러 오면 모시고 다시 올 계획이다. 장어, 잘 먹었다.
📍여자만숯불장어구이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1306-12 (차량 없이 방문은 힘들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라스트오더 오후 8시, 연중무휴)
・주요 메뉴: 장어구이, 장어국, 장어강정 등. 일반식당에 비해 저렴하다.
・주차장: 매장 앞으로 넓직하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일산역이나 탄현역에서 택시로 10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