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템플 스트릿 주변 교차로 풍경
홍콩 템플 스트릿 주변 교차로 풍경

지친 몸으로 호텔에 돌아가 잠시 쉬고 나니 금새 저녁이 되었다. 배가 고파져 구글링을 하던 중 백종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 나왔던 굴 전 맛집 힝키 레스토랑을 발견했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맛집 힝키 레스토랑

힝키 레스토랑 외부
힝키 레스토랑 외부

도보로 10여분을 걸어 힝키 레스토랑에 도착했다. 이미 우리나라 사람에게 유명해 졌는지 한국인 관광객팀이 꽤 많았다. 그 옆으로 식기를 세척? 하는 종업원의 모습도 눈에 들어왔다.

힝키 레스토랑 3호점 내부
힝키 레스토랑 3호점 내부

매장은 거리를 사이에 두고 3곳 정도 있는 듯했다. 다행히 금세 들어갈 수 있었다. 매장은 당연히 만석. 메뉴판에서는 백종원님 얼굴도 볼 수 있다.

힝키 레스토랑 굴전
힝키 레스토랑 굴전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홍콩식 굴전인 호뱅이 나왔다. 지난번 태국 치앙마이 여행 때 먹었던 굴전이 생각난다. 계란을 풀은 밀가루 반죽에 파와 굴을 넣고 튀긴 호 뱅. 갓 구운 고소한 기름 냄새가 진동했다.

소스를 찍은 굴전 한 점
소스를 찍은 굴전 한 점

한점 떼어 홍콩식 고추장 락지우정 소스에 찍어 먹었다. 바사삭하는 식감과 함께 굴 향기가 입 안 가득히 퍼졌다. 맛이 없을 수 없다. 맥주가 생각났지만 애써 참고 콜라를 마셨다. 우리는 소(小)자를 주문했다. 대자였으면 조금 느끼했을 수도.

힝키레스토랑 대표 메뉴 뽀짜이판
힝키레스토랑 대표 메뉴 뽀짜이판

다음으로 나온 홍콩식 솥 밥 뽀짜이판. 밥 위에 다진 소고기 같은 것이 올라가 있다. 참고로 계란은 추가 토핑이다.

간장을 넣고 쓱싹 비빈 솥밭
간장을 넣고 쓱싹 비빈 솥밭

테이블 위에 있는 간장을 밥 위에 살살 돌려 뿌려준 뒤 계란과 함께 잘 비벼준다. 그리고 한 숟가락. 우리나라에서 먹는 솥밥과 비슷하면서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진다.

뽀짜이판 누룽지
뽀짜이판 누룽지

뽀짜이판은 바닥이 포인트! 솥에 밥이 눌어붙어 누룽지처럼 변했다. 밥을 한입 씹으면 바사삭 거리는 소리와 함께 고소한 향이 퍼진다. 이게 진짜 별미지!

계산을 위해 꺼내든 100 홍콩달러 두장
계산을 위해 꺼내든 100 홍콩달러 두장

조금 부족하긴 했지만 이 정도로 마무리하기로 했다. 호뱅이 65달러, 뽀짜이판이 75달러. 거기에 콜라까지 해서 대략 150달러 정도 나온 것 같다. 

우리 돈 2만 8천원정도니까 양에 비한다면 비싸다. 하지만 맛있으면 됐지 뭐. 홍콩 물가 새삼 실감한다.

📍힝키 레스토랑 (Hing Kee Restaurant : 與記菜館)
주소15號 Temple St, Yau Ma Tei, 香港
영업시간: 13시30분~15시30분 / 17시30분 ~24시
코멘트: 바삭한 굴 전 외에도 맛깔나 보이는 음식들이 많다. 매장이 좁고 사람이 많아서 편하게 먹고 나올 수 있는 곳은 아니었다. (★★★☆)

템플스트리트 지나 미쉐빙청 버블티 마시러

홍콩 야우마테이 커뮤니티센터 휴식 공원
야우마테이 커뮤니티센터 휴식 공원

호텔로 다시 돌아가는 길. 아까는 미처 배고파 지나쳤던 템플 스트리트. 공원 부근에는 이름에 걸맞게 사찰 스러운 곳이 등장한다.

홍콩 템플 스트리트 나이트마켓 입구
홍콩 템플 스트리트 나이트마켓 입구

그 주변으로 연등불이 가득한 길가가 눈에 들어온다.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이다.

홍콩 템플 스트리트 나이트마켓 풍경
홍콩 템플 스트리트 나이트마켓 풍경

의류, 패션잡화, 갤러리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즐비하다. 길거리 먹거리도 있지만 그다지 구미가 땡기지 않아 바로 지나쳤다. 

📍템플 스트리트 나이트 마켓
주소: Temple St, Jordan, 香港
영업시간: 오후 2시 ~ 오후 11시

홍콩 미쉐빙청 조던점
홍콩 미쉐빙청 조던점

한참을 걸어 드디어 조던역 근처까지 왔다. 힘들기도 하고 아까 먹었던 굴 전이 조금 느끼했던지 시원한 드링크가 땡겼다.

때마침 길 건너편에 쥬시와 비슷해 보이는 곳이 눈에 들어왔다. 蜜雪冰城. 뭐라고 쓰인지는 모르지만 한 번 가보기로 했다. (미쉐빙청이라고 한다.)

홍콩 미쉐빙청 조던점 매장 내부. 전광판에 인기 음료가 나온다.
홍콩 미쉐빙청 조던점 매장 내부. 전광판에 인기 음료가 나온다.

매장에 들어가보니 다양한 종류의 과일쥬스 메뉴가 눈에 들어왔다. 버블티 같은 것들도 있고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있다. 우리는 매장 전광판에 보이는 TOP8, 포도주스를 선택했다.

미쉐빙청 포도 버블티. 익살스러운 눈사람 캐릭터가 눈에 들어온다.
미쉐빙청 포도 버블티. 익살스러운 눈사람 캐릭터가 눈에 들어온다.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펄이 들어간 주스가 나왔다. 용량은 대략 500ml쯤은 되어 보인다. 펄도 꽤 많이 들어가있고 볼륨감 있다.

가격은 17 홍콩달러로 우리돈 3천 2백원정도. 맛은 코코팜 같다. 더위도 식히고 느끼한 속도 달래고. 가성비 최고 인정한다. 

📍미쉐 아이스크림 밀크&티 조던점 Mixue Ice Cream Milk&Tea(蜜雪冰城)
주소: 240-252 Nathan Rd, Jordan, 香港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11시 30분
코멘트: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시원한 드링크를 마실 수 있다. 맛도 나쁘지 않음! 홍콩에 이만한 가성비 또 없을 듯 (★★★★)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