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시장 인기 맛집 ‘우이락’ 본점 방문기. 바삭한 고추튀김과 새콤한 비빔쫄면의 완벽한 조합, 온누리상품권도 사용 가능한 실속 있는 한 끼. 현장감 가득한 먹방 후기!
퇴근시간이 조금 늦었다. 배도 고프고 집에 도착해서 밥을 먹자니 시간이 한밤중이 될 것 같다. 근처에서 간단히 먹고 갈 결심을 세웠다. 때마침 온누리 상품권 상생페이백도 받았겠다, 회사 근처 망원시장으로 향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시장 주변에 이용 가능 매장이 많다. 망원시장 안에 있는 다양한 매장, 식당에서도 사용 가능했다.
우이락 망원본점 둘러보기

오늘 저녁 메뉴는 우이락으로 정했다. 고추튀김이 유명한 곳으로 망원시장 지나갈 때면 항상 대기행렬이 길게 늘어서 있었다. 인기점이라서 안 될 줄 알았는데 우이락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했다.

밖에서 열심히 고추튀김을 튀기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고 매장에서 먹을 수도 있다. 우리 부부는 매장 안에서 먹고 갈 예정이다. 웨이팅 하는 동안 고소한 튀김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운이 좋게도 10분 정도 웨이팅 후에 2명 테이블이 나서 바로 들어갔다. 열 팀 내외로 들어갈 수 있는 것 같다. 벽면에 걸린 통모짜 고추튀김 포스터가 눈에 들어왔다. 왠지 맛있을 거 같아…(군침 도네)

주문은 테이블마다 있는 태블릿으로 하면 된다. 오리지널 고추튀김 3개에 11,000원. 아쉽게도 통모짜 고추튀김은 솔드아웃. 그 외에도 콘소메맛, 매운 양념맛 등도 있지만 우리는 오리지널을 선택했다. 그리고 거기에 비빔쫄면도 추가!

자리에 앉으면 금세 테이블 세팅을 해준다. 위생시트지에 보이는 우이락 프리미엄 막걸리. 왠지 고추튀김과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다. 평소 같았으면 맥주든 막걸리든 한잔 했을 테지만 요즘은 금주기간이라 아쉽지만 패스… ㅠㅠ

기본 세팅으로 소스가 뿌려진 과자가 나온다. 보기에는 특별할 것 없는 새우칩. 인니 발리에서도 항상 새우칩이 나오고는 했었는데. 발리 생각을 하며 한입 베어 물었다. 오! 그런데 과자 위에 뿌려진 마요네즈 소스가 매력적이다. 살짝 매콤하니 청양고추맛이 난다. (맥주 당기네…!!!)
우이락 비빔국수 (쫄면)

고추튀김이 바로 나오리라는 예상을 뒤엎고 비빔쫄면이 먼저 나왔다. 야채와 계란지단, 그리고 새빨간 비빔소스가 반반씩 면 위를 덮고 있다. 땅콩과 양파, 깨로 웃는 얼굴을 표현해 냈다. 귀여워서 못 비빌 것 같아ㅎㅎ

…는 무슨. 받자마자 배고파서 쓱싹 비볐다. 열심히 비벼서 한입 후루룩. 비빔소스가 많이 들어 있어서 조금 매울 줄 알았는데 적당히 매콤 새콤했다. 원래는 비빔국수인데 쫄면으로 변경 가능하다. 왠지 탁월한 선택인 것 같다. 쫄깃한 면발이 매력 넘친다.
우이락 고추튀김 맛있게 먹는 법

비빔쫄면을 절반 정도 먹었을까 드디어 본 메뉴인 고추튀김이 등장했다. ‘오늘 기분 바삭함’이라고 적힌 이쑤시개 깃발이 고추튀김 가운데 꽂혀있다. 고소한 튀김 냄새와 두툼한 볼륨감에 군침이 넘어간다.

고추튀김은 먹기 좋게 잘라져 있다. 한 덩이를 젓가락으로 집어 올렸다. 고추 안에는 두부와 여러 다진 야채들이 꽉꽉 차있다. 고소한 튀김옷과 함께 고추만의 알싸한 풍미, 거기에 속재료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까지. 이걸 두고 막걸리를 안 마시는 나, 대단하다. (다른 테이블들은 모두 술 한잔하고 있었다.)

다음은 함께 나온 소스들을 찍어 먹어 보았다. 먼저 마요네즈 소스. 아까 새우칩을 먹을 때 맛봤던 그 소스다. 그냥 먹는 것보다 이 소스에 찍어먹는 게 몇 배는 맛있는 것 같다. 고추튀김 자체가 매운맛이 별로 안 느껴지는데 이 소스가 절묘하게 매콤함을 살려준다.

다음은 칠리마요 소스. 색깔이 불그스름해서 매울 것 같았는데 오히려 전혀 맵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칠리 마요 말고 그냥 칠리소스에 찍어 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는 고추튀김 위에 비빔쫄면을 얹어서 먹었다. 우이락 대표 메뉴 양대산맥의 콜라보! 매력은 있지만 따로 먹는 게 나은 것 같다. 비빔소스향이 강해서 고추튀김 맛이 다 가려진다.

고추튀김 3개와 비빔쫄면 1개로 둘이서 적당히 배불리 먹었다. 티슈에 새겨진 귀여운 우이락 마스코트 개구리. 다음에는 기필코 개구리가 그려진 우이락 막걸리랑 함께 고추튀김을 먹으리라!!!
(결제는 상생 페이백으로 충전된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 QR결제로)
📍우이락 망원본점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22
・영업시간: 오전 11시 – 밤 10시 (밤 9시 라스트오더)
・코멘트: 기다리는 이유를 알 것도 모를 것도 같지만 매력적인 음식인 것만은 확실하다. 고추튀김 + 비빔국수 조합은 실패할 일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