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떨어진 체력은 쉽사리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와이프는 어제 MK 수끼를 먹고 조금 회복한 것 같은데 나는 여전히 골골…🤒

태국 감기약

그래서 아침먹고 근처 편의점가서 시럽으로 된 감기약을 하나 샀다.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믿어 보기로.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청더이 로스트 치킨 입구

오전에 약 먹고 잠시 업무처리를 하고 조금 늦은 시간에 오후외출에 나섰다. 아직 점심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식당으로 직행!

우리가 간 곳은 로스트 치킨으로 유명한 까이양 청더이 로스트 치킨.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매장 테이블은 실외와 실내 양쪽 다 있었는데 더운 관계로 실내로 들어가기로 했다. 이미 점심시간대를 넘겨서 그런지 사람은 별로 없었다.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다행이도 메뉴판이 큰 사진으로 되어 있어서 주문하기가 수월했다. 주문 방법은 김밥천국처럼 전표에 주문 할 음식 수량 적어서 점원에게 건네주는 식이다.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창맥주만 먹던 우리가 본격적으로 레오맥주로 갈아타기 시작한 시점!

우선 우리는 레오 맥주 한잔으로 목을 축였다. 숙소에서 이곳까지 도보로 12분 정도이긴 하지만 동남아의 더위는 역시 보통이 아니다. 맥주가 빠질수가 없다. 🍻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닭고기를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 왔다.

그리고 얼마 안있다가 등장한 오늘의 메인 메뉴 로스트 치킨. 바삭하게 잘 구워 맥주 안주로 제격이다!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바질 튀긴건 비주얼이 좀 별로긴 하지만 맛은 괜찮았다.

이건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튀긴 바질 포크(PORK)요리다. 사진으로 봤을때 독특해 보였는데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았던?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파파야 튀김

다음으로 주문한 것은 파파야 샐러드 튀김이다. 쏨땀을 좋아하는 와이프가 선택한 메뉴인데 별기대 안했는데 의외로 맛있다! 주문한 메뉴 중 제일 맛있고 맥주랑도 찰떡 궁합이었던 듯.

치앙마이 맛집 청더이 로스트 치킨
엄청난 꼬들밥. 입안에서 꽤나 오래 씹어야 한다. 비주얼은 좋음.

그리고 이건 함께 주문한 찰밥. 길쭉한 동남아쌀 그대로가 느껴진다. 조금 딱딱하고 끈덕진? 느낌이 있었는데 씹다보면 미묘하게 쫀득하고 고소하다. (크게 추천은 못하겠다😅)

📍까이양 청더이 로스트 치킨(Cherng Doi Roast Chicken)
위치: 2, 8 Suk Kasame Rd, Tambon Su 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영업시간: 오전11시 ~ 오후 8시 (매주 월요일 휴무)
평가: 닭이나 돼지고기를 굽거나 튀긴 요리들이 메인이다.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
치앙마이 생과일쥬스 굿 푸르츠
치앙마이 생과일쥬스 굿 푸르츠

밥을 배불리 먹고 바로 근처에 있는 원님만을 가보기로 했다. 지나가는 길목에 생과일 주스를 파는 곳이 있어서 잠시 발길을 멈췄다.

다행이도 (어제 못먹은) 땡모반을 팔고 있었다. 그래서 망설임 없이 바로 가게로 입장.

치앙마이 생과일쥬스 굿 푸르츠

가게 내부는 에어컨 바람으로 시원하다 못해 추울 정도 였다. 손님은 거의 없었지만 깔끔하고 정갈하게 잘 꾸며져 있었고 사장 아저씨도 친절했다.

치앙마이 생과일쥬스 굿 푸르츠
바나나주스. 생바나나도 몇 조각 들어가 있다. 양 진짜 푸짐!

나는 바나나 쥬스, 와이프는 땡모반을 주문했다. 조금전 먹었던 기름진 음식들의 느끼함이 조금이나마 씻겨 내려가는 느낌.

📍굿푸르츠 (GOOD FRUITS)
위치: 5f Nimmanahaeminda Road, Tambon Su 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평가: 생과일쥬스와 아이스크림을 판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다. 친절한 곳 (★★★☆☆)
치앙마이 원님만

이제 오늘의 진짜 목적지 원님만으로 가보자! 굿푸르츠 바로 건너편에 있다. 생각보다 차량 통행량이 많아서 안전하게 조금 더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이용해 건너는 것이 좋다.

치앙마이 원님만

일전에 한 유튜브에서 유럽풍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치앙마이 쇼핑센터라고 소개한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정말 태국스럽지 않고 뭔가 유럽삘이 느껴지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상이다.

치앙마이 원님만
치앙마이 원님만
야외에도 노점이 들어서나 보다. 아쉽게도 이날은 준비중.

원님만은 총 2층 규모로 되어 있는 쇼핑단지. 1층에는 레스토랑이나 카페, 소품샵들이 들어서 있고 2층은 플리마켓 같은 느낌으로 꾸며져 있다.

치앙마이 원님만
2층에서 바라본 1층 풍경

실외에서 봐도 이쁘지만 아케이드 안쪽으로 들어가도 이쁘다. 좌우로는 매장이, 가운데는 가판이 들어서 있다.

치앙마이 원님만
치앙마이 원님만

님만원 안에 미쉐린 선정 레스트랑도 몇 곳이 있다. 아케이드 안에 있는 KIEW-KAI-KA의 경우는 무려 6년 연속 선정에 빛난다. 이미 배가 불러서 눈에 안들어오기는 했지만 왠지 맛이 궁금해지기는 한다. 🤤

치앙마이 원님만
치앙마이 원님만

가판에는 악세사리부터 귀여운 미니어처 소품들까지! 마음 같아서는 조카들 선물 줄 것들 잔뜩 사고 싶었지만 꾸욱 참았다. (사실 나도 가고 싶었음 ㅎㅎ)

치앙마이 원님만
태국은 이렇게 소포장으로 된 화장품 종류가 많이 있었다.
치앙마이 원님만

아케이드 안쪽에 있는 드럭스토어가 눈에 들어와 한번 들어가보기로 했다. 2층 규모로 되어 있었는데 화장품부터 식품, 화장품 등을 판다. 한국 브랜드보다는 일본 브랜드가 더 많은 인상.

치앙마이 원님만
치앙마이 원님만

드럭스토어 2층 매장에서 바로 다른 2층 코너로 이어져 있었다. 건조 망고랑 꿀을 파는 코너도 있고 다양한 소품샵들이 들어서 있다.

치앙마이 원님만
치앙마이 원님만
치앙마이 원님만

물론 옷을 파는 곳들도 있고 멋진 액자를 파는 가게도 있었다. 하지만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다. 흥정도 잘 안되서 그냥 아이쇼핑만 했다.

치앙마이 원님만

그리고 코로나의 영향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2층 일부 공간은 텅 비어 있었다. 그나마 벽면 색깔이 이쁘기도 하고 재미난 일러스트도 그려져 있어서 인스타용 사진을 찍기에는 좋았던 듯.

치앙마이 원님만

그나저나 2층에서 나가는 출구는 따로 있었다. 도대체 출구가 어디냐고!!! 화살표를 따라 한참을 몇바퀴 빙빙 돌다가 간신히 나올 수 있었다… 그래도 내려다 보이는 풍경은 좀 이쁘네.😅

📍원님만 (One Nimman)
위치: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평가: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쇼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 한 곳! 커피도 한잔 마시고 쇼핑도 하면서 여유롭게 돌아보기에 좋을 것 같다. (★★★☆☆)
치앙마이 한식 혼밥혼술
그랩으로 주문한 음식. 한 40분은 걸린 것 같다. 금액은 468밧.

원님만을 다 둘러보고 집으로 다시 돌아왔다. 여전히 회복되지 않는 체력에 저녁은 그랩(GRAB)으로 도시락을 주문했다.

치앙마이 한식 혼밥혼술
조그만 오징어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짬뽕국. 소주가 생각나는 도시락이다.

혼밥혼술이라는 한식당에서 주문한 음식. 보쌈 도시락과 짬뽕국이다. 보쌈은 보통인데 짬뽕국이 대바아아아악!! 해산물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국물이 정말 얼큰하다. 도시락에 있던 밥을 짬뽕국에 넣어서 말아 먹었다.

없던 체력도 돌아올 것 같은 기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