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정말 잘간다. 벌써 6일째라니! 그런데 치앙마이에 와서는 계속 몸 컨디션이 안좋다. 인니에서 시작해서 방콕까지 이어진 강행군에 아마 몸에 무리가 왔나보다.
목도 따끔거리고 아파서 약국에 가서 거의 바디랭귀지급 영어로 증상을 설명했더니 이 스프레이를 추천 받았다. 카미로산(160밧 정도)으로 목구멍에 스프레이를 뿌리면 통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한다.
카모마일, 페퍼민트 등이 들어가 있고 하루 2~3번 정도 뿌려주면 된다고. (제발 약발이 듣기를🙏)
그나저나 동남아 날씨는 정말 종잡을 수 없다. 분명 방금전까지 해가 쨍쨍났는데 갑자기 억수같은 비가 쏟아진다. 정말 하늘에 구멍 뚫린건 아닌가 싶을 정도… 😅
비도 오고 몸도 그래서 해 떨어지기 전까지 집에서 좀 쉬기로 했다. 점심으로는 기력도 차릴겸 콩나물 해장국을 주문했다. 가게이름은 ‘콩이야기’
콩나물 해장국 1인분인데 2~3인용 냄비하나에 거의 꽉 찬다. 국물도 얼큰하고 개운해서 정말 제대로 밥먹는 기분ㅎㅎㅎ (해물파전도 시켰는데 그럭저럭)
비도 그치고 어느정도 몸도 컨디션 회복한 듯 하여 외출을 강행했다. 오늘도 여기는 걸으라는 건지…말라는 건지..알수 없는 인도와 마주했다. (이것도 치앙마이의 재미라면 재미🤪)
사실 오늘 외출의 목적지는 치앙마이대학앞 야시장. 하지만 밤이 되어야 더 이쁠 것 같아 근처 카페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했다. 우리가 찾은 곳은 Y-NORTH
학교 근처라서 그런지 카페가 크고 가격도 저렴하다.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한켠에 커다란 복합기도 설치되어 있다.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는 사람도 있더라. 물론 와이파이도 잘 된다!
나는 커피, 와이프는 최애 땡모반을 주문했다. 그리고 각자 독서타임을 즐겼다. 😎
📍Y-North (24 Hour Cafe) 위치: RX44+WW4,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영업시간: 오전 9시 ~ 심야12시 (24시간 카페는 아니다!) 평가: 카페도 넓고 사람도 별로 없어 조용하다. 와이파이도 잘 되니 잠시 쉬어가도 좋을 듯 (★★★☆☆) |
날도 슬슬 어두워지고 있겠다 카페를 나와 목적지인 야시장으로 향했다. 이곳은 나머 마켓이라고 한다.
입구 안쪽으로 따라서 들어가면 네일아트샵부터 다양한 상점가들이 즐비해있다. 나는 잘 모르지만 와이프말로는 네일아트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다고!
저렴한게 그뿐이랴. 옷들도 정~말 저렴하다. 보통 100~200밧이면 살 수 있는 것이 수두룩하다. 즉, 돈 만원도 안한다는거지! 역시 대학가 근처라 싸긴 한거 같다.
아이들 옷에서부터 태국하면 뺴놓을 수 없는 코끼리 바지, 그리고 발리 발리한 플라밍고 티셔츠까지! 동남아는 손 가볍게 여행와서 이런데서 저렴한 옷 사서 입는게 차라리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든다.
옷 들 외에도 귀걸이, 반지,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등 다양한 악세사리류도 팔고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들은 역시 대학생들이 주요 타깃인 듯 한 느낌!
한참을 구경하다가 아케이드를 빠져나오니 이번에는 먹자골목이 등장했다. 먹고 싶은 것 많은데 하필 이럴때 컨디션이 엉망이라서 🥲
먹을거리는 정말 다양했다. 한국식 핫도그와 분식을 파는 곳이 있는가 하면 불맛 꼬치를 파는 곳도 있었다. 그러고보니 내가 대학 다닐때도 핵맛 닭꼬치가 유행했었다. 수업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 꼭 먹으면서 후회했었는데 😂
물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포차 같은 곳도 있다. 여기는 고기뷔페인거 같다. 1인당 219밧. 고기 굽는 냄새가 진동을 한다. 그런데 특이하게 술은 안판다.😮
한참을 돌아다니고 화장실이 가고 싶어 찾아 봤는데 먹자골목 끝편에 있었다. 그런데 화장실 앞에 왠 동전교환기 같은 것이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유료 화장실이다. 바닷가에 유료화장실 있는건 봤는데 이런데도 있을 줄이야. 금액은 20밧.
화장실을 나와서 그쪽 라인을 따라 조금 걷다보니 K-POP이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바로 한식 레스토랑이다. 치앙마이대학 인근 구경하다가 한식이 땡긴다면 와도 좋을 듯!
정신 없이 이것저것 나머마켓 사이사이를 둘러보고나니 어느새 한밤중이 되었다. 특별히 산 것도 먹은 것도 없었지만 태국의 젊음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나머 마켓 (Chiang Mai University Night Market) 위치: ซอย สุเทพ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영업시간: 오후 5시 ~ 오후11시 평가: 대체로 저렴하다. 가벼운 마음으로 쇼핑하기 좋은 곳. 중간 중간 더위를 식혀가며 구경하길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