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붓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난 후 서둘러 다음 목적지로 향했다. 우리에게 허락된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bali 03 01
우붓마켓(Ubud Market) 입구모습

이곳은 발리 우붓마켓이다. 이 길을 따라서 좌, 우로 길게 작은 상점들이 길게 늘어서있다. 천천히 보면서 걸으면 대략 20분 정도는 걷는 것 같다. 🚶위치는 발리왕궁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다.


bali 03 02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1) : 발리의상

이곳 우붓마켓에는 발리 전통의상에서부터 수공예품, 악세사리, 액자, 목각인형, 가방 등 다양한 것들이 있다. 발리 현지 느낌 나는 것을 사고 시다면 아마 이곳 우붓마켓 만한 곳이 없는 것 같다.

bali 03 03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2) : 목각인형과 도자기

여러 글들을 보아하니 부르는 가격의 삼분의 일 정도로 흥정을 시작하라고 하는데, 애당초 흥정을 잘 못하는 우리는 특별히 비싸지만 않다면(?) 한 두개 쯤은 사고자 마음을 먹었다.

bali 03 04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3) : 라탄백 노점상

나는 우붓마켓에 파는 다른 어느것보다 라탄백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라탄은 농남아 등 열대지방에 자라는 야자과 덩굴식물로, 줄기가 길고 질겨서 다양한 공예품을 만드는데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라탄 관련 소품이 가장 이색적으로 다가왔는지 모르겠다. 🤔

bali 03 05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4) : 바닥에 새겨진 글귀들

좁을 길 목 사이로 사람과 오토바이가 한대 뒤섞여 있으니 보행 중에는 전방도 잘 살펴보는 것이 안전하다. 참고로 길에는 다양한 글들이 새겨져 있다.

bali 03 06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5) : 중간 중간 마사지샵들도 있다.
bali 03 07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6) : 가격을 흥정하고 있는 외국인

bali 03 08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7) : 그림액자를 팔고 있다.

좌우로 들어선 상점들을 구경하다가 그림 액자를 파는 곳에서 발길이 멈추어 섰다. 동남아 스러운 색감에 집에 걸어두면 두고 두고 발리에서의 추억이 기억 날 것 같아 한 아이를 집어갈까 고민했다.

bali 03 09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8) : 액자 흥정 중

그림 근처로 다가서자나 마자 점원이 잽싸게 우리에게 다가왔다.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를 들고 가격을 물어보니 계산기로 두드려 금액을 제시했다. 역시 예상했던 대로 높은(?) 금액이 제시되었다.

대략 2~3만원 이상은 했던 것 같은데, 정말 큰 용기를 내어 그보다 낮은 금액으로 흥정을 시도해 보았지만 디스카운트가 어렵다고 하더라. 그래서 제자리에 내려 놓고 발길을 돌렸다. (그렇다고 유튜브에서 보는 것 처럼 딱히 잡지는 않더라 ㅎㅎㅎ)

bali 03 13
우붓마켓 길거리 모습(9) : 토트백도 판다.

그 외에도 재밌는 프린팅이 된 토트백이나 남자 성기 모양을 한 병따개 등 다양한 것들이 눈에 들어왔다. 하지만 결국 아무것도 사지 않았다. 😂

bali 03 12
우붓마켓 옆 샛길. 오토바이가 길게 늘어서 있다.

우붓마켓을 한참 구경하고 나니 슬슬 배가 고파질 시간이 되었다. 그래서 점심을 먹어 볼 식당을 찾아보기로 했다.

이때 주로 구글 평점을 참고하는데 때마침 5분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한 식당이 눈에 들어와 냉큼 구글맵을 따라 길을 이동했다.

bali 03 10
돼지사테와 빙땅맥주

야외에 테이블이 있는 식당이었다. 우리는 먹어보고 싶었던 사테!를 드디어 영접하게 되었다. 사태는 꼬치 구이요리인데 닭, 소, 양 등 다양한 종류의 사테가 있다. 우리는 그 중 돼지고기 사테를 선택했다.

돼지고기에 달짝지근하면서 살짝 맵싹한(?)소스를 발라서 숯불에 구워서 나온다. 어찌나 맛있던지 10개짜리를 세접시는 주문 했던 것 같다. 시원한 빙땅맥주와 함께!

bali 03 11
맛있는 나시고랭.

그리고 추가로 주문 한 것이 나시고랭. 호텔 조식으로도 먹긴 했지만 식당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다. 토핑으로 옆에 놓여있는 새우칩 과자도 맛있었다. (역시 에너지 딸릴땐 밥만한게 없다!)

아무튼 이집은 맛집이다. 밥을 먹었으니 다음 목적지로 이동해 보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